쿠사츠 온천
쿠사츠 온천은 일본에서 삼대 온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오래 전부터 "천하의 명탕"으로 불리며 해외보다는 일본 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온천지입니다. 쿠사츠에 도착하면 강한 유황 냄새가 코를 찌르고, 나무 관을 통해 흘러내리는 온천 폭포가 대기를 자아냅니다. 지하에서 부터 올라온 온천수는 청록색을 띄며 물 웅덩이를 만들고, 마치 꿈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특별한 광경을 연출합니다. 또한, 신비로운 세계로 초대되는 듯한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쿠사츠 특유의 입욕법인 "시간탕"은 쿠사츠의 노래에 맞춰 큰 나무 판으로 만든 욕조에서 뜨거운 온천수를 부어 어느 정도 식힌 후에 온천욕을 즐기는 독특한 방법입니다. 온천장의 지휘자가 호령을 하면 모두 함께 3분 동안만 온천에 들어가는 재미있는 광경을 볼 수 있고, 마치 일본의 스튜디오 지브리 만화에 온 것 같은 착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.
1위. 쿠사츠 온천 호텔 사쿠라이
쿠사츠 온천 호텔 사쿠라이는 약 30m의 대형 대욕장, 바위로 만들어진 노천탕 등을 자랑하는 호텔입니다. 세 곳 모두 100% 순수한 온천수를 사용하는 온천이 특징이며, 객실은 부드러운 색감의 본관과 일본 전통 건축기법으로 지은 신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노천탕이 있는 객실부터 다양한 종류의 객실이 마련되어 있어 인원과 예산에 맞춰 선택할 수 있습니다. 호텔 내에서는 매일 20:15에 쿠사츠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온모미쇼와 사쿠라이 타이코 공연이 시작됩니다. 가족 단위로 오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호텔 중 하나입니다.
https://www.hotel-sakurai.co.jp/
2위. 쿠사츠 온천 호텔 빌리지
해발고도 약 1,200m에 위치한 쿠사츠 온천 리조트 "호텔 빌리지"는 자연 속에서 평온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. 도쿄돔 7개 정도의 부지에는 숙박시설 외에도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어 모든 연령대가 즐길 수 있습니다. 객실은 서양식, 일본식, 자쿠치가 있는 룸, 로그하우스 등 다양한 타입을 선택할 수 있으며, 식사는 계절별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뷔페와 다양한 코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. 대욕장과 노천탕에서는 온천수를 사용하여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.
https://www.hotelvillage.co.jp/
3위. 쿠사츠 온천 다이토칸
유바타 뷰를 즐길 수 있는 다이토칸은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뷔페로 유명한 오래된 온천 숙소입니다. 실내 욕장과 노천탕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으며, 유바타에서 직접 공급되는 온천은 피부에 부드러운 특징이 있습니다. 다양한 종류의 객실은 일본식, 서양식, 반려동물 전용 층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. 이 호텔을 이용하실 때는 자매호텔인 쿠사츠 온천 호텔 리조트를 함께 이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.
4위. 쿠사츠 온천 나우리조트 호텔
가장 높은 퀄리티의 온천을 제공하는 쿠사츠 온천 나우리조트 호텔은 뜨거운 온천과 미지근한 온천 두 가지 종류의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. 온천뿐만 아니라 사우나와 자쿠치도 운영되어 피로를 푸는 데에 충분한 휴식을 제공합니다. 객실은 일본식 서양식을 기본으로 13가지 유형을 제공하며, 실내 수영장, 테니스 코트, 팻 골프 등 다양한 활동이 제공됩니다.
https://www.kusatsu-now.co.jp/
5위. 쿠사츠 온천 요로코비노야도 타카마츠
아늑하고 홈티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쿠사츠 온천 요로코비노야도 타카마츠는 온천이 딸린 다양한 객실을 제공합니다. 온천뿐만 아니라 사우나, 노천탕도 즐길 수 있으며, 최상층에 위치한 레스토랑과 모던한 오픈 키친이 있는 식당에서 다양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. 다양한 디자인의 유카타도 준비되어 있어 온천 거리 체험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.
6위. 쿠사츠 온천 호텔 리조트
리조트의 남쪽, 서쪽으로 산이 내려다보이는 최고의 전망과 함께, 원천 샘물이 흐르는 온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고원 리조트 호텔입니다.
넓은 대형 대욕장과 바람이 스치는 노천탕에는 온천수가 공급되어, 사계절의 풍경을 바라보며 온천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. 온천 거리를 돌며 자매호텔인 “쿠사트온천 다이토칸” 에서도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.
객실은 일본식, 서양식, 혼합 일본식과 서양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편안한 분위기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. 숙박자 이벤트로 다양한 색의 유카타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으므로 세련된 유카타를 입고 온천 거리를 즐기는 것도 추천합니다.
7위. 쿠사츠 온천 이치이
호텔 이치이는 에도 시대부터 이어져온 오래된 온천 숙소입니다. 황홀한 환상의 광경을 만끽할 수 있고, 유황의 향이 감도는 온천 증기로 가득 찬 이 곳은 정말 특별한 곳입니다.
대형 대욕장에는 쿠사츠 온천수 중에서도 희귀한 온천수를 공급합니다. 온도별로 욕조와 앉아서 즐길 수 있는 온천도 있어 누구나 높은 퀄리티의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. 매력적인 정원형 노천탕에서는 온천을 100% 즐길 수 있습니다.
본관, 별관, 서관으로 이루어진 3개의 건물이 있으며, 특히 본관의 25개의 객실은 객실에서 온천마을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. 밤이 되면 일본식 객실에서는 라이트업된 경치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. 옛날 일본의 모습을 주제로 한 음식점이나 룸 서비스와 같이 음식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인 포인트입니다.
https://www.hotel-ichii.co.jp/